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위대한 약속, We go together” 유엔군 참전용사에 감사

「6·25전쟁 유엔군 참전의 날」 기념식 27일 오전 10시 서울 동대문 DDP서 개최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2-07-26 오전 10:27:33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가보훈처는 “6·25전쟁 당시 함께 대한민국을 지킨 22개국 195만 유엔 참전용사의 희생과 공헌에 감사하고,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를 위해 유엔참전국과 우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6·25전쟁 유엔군 참전의 날’ 기념식을 27일 오전 10시,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알림1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는「위대한 약속, We go together(같이 갑시다)」를 주제로, “대한민국의 자유 수호라는 위대한 약속을 지킨 영웅에 대한 감사와 자유의 가치를 동맹으로 함께 지켜가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메시지로 전할 계획이다. 행사에는 참전유공자, 정부 주요인사, 시민, 학생, 군장병 등 약 1,0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여는 공연, 참전국 국기 입장, 국민의례, 참전국 대표 인사말씀, 헌정공연, 기념사, 기념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미 8군 군악대와 국방부 군악대대 성악병 합동으로 ‘아리랑’을 노래하는 여는 공연에 이어 22개 유엔참전국 국기와 태극기, 유엔기가 입장하고 국민의례가 진행된다. 국기에 대한 경례 맹세문은 6·25참전유공자의 후손인 지상곤 육군 소령(진)이 낭독한다.

 헌정공연 ‘위대한 약속’은 가상 미디어(virtual media) 기법을 활용GO, 유엔참전용사 후손인 튀르키예(터키) 출신 ‘일라이다 아심길’이 6.25전쟁의 역사적 현장 속으로 들어가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의 위대한 여정을 생동감있게 전달하고, 자유와 평화를 지키겠다는 참전용사의 위대한 약속이 영상으로 그려진다.

 기념공연에서는 세대를 이어 전해지는 참전국과의 결속과 자유의 가치를 함께 밝혀가겠다는 미래세대의 약속으로 리틀엔젤스 예술단 어린이들이 22개국 참전국 국기가 새겨진 청사초롱을 들고 참전국 후손들과 함께 차례대로 입장하는 ‘평화의 등불’을 연출하고, 이어 참전국과의 우정을 위한 대합창으로 “We Go Together”를 미8군 군악대, 리틀엔젤스, 국방부 군악대대 등 전 출연진이 협연하며 행사가 마무리된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국군과 함께 195만 유엔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은 대한민국이 오늘의 번영을 이룰 수 있게 한 초석”이라며 “생사를 장담할 수 없는 전쟁터에서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키겠다는 참전용사들의 ‘위대한 약속’을 기억하고, 오늘의 우리도 굳건한 동맹을 통해 자유의 가치를 지켜갈 것”이라고 밝혔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2.12.10 토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혹한의 기적, 장진호전투와 흥남철수작전
1950년 11월 영하 40도를 오르내리는 북풍한설 속 장진호 지역..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