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보훈부, 제복 영웅을 위한 국민축제 ‘2023 강철캠프’ 개최

강철부대 출연진과 함께 28일 연천군 한탄강 캠핑장 일원서 개최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3-10-27 오전 10:00:08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제복근무자에 대한 감사와 응원 운동(캠페인)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연천에서 제복근무자와 국민이 함께하는 국민축제가 열린다.

 국가보훈부는 28일 경기도 연천군과 함께 연천 한탄강 관광지 일원에서 군인과 경찰, 소방관을 비롯한 제복근무자(MIU, Men In Uniform)와 방송 프로그램 강철부대 출연자, 국민이 함께 하는 <제복영웅을 위한 국민축제, 2023 강철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3현충원 건립이 추진되고 있고, 서부전선 최전방으로 제복근무자가 밀집해 근무하고 있는 연천에서 “대한민국은 제복근무자를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국민축제는 제복근무자인 군인의 유격훈련을 국민들이 직접 경험해보는 강철부대 유격 체험과 제복근무자 감사공연(콘서트)이 펼쳐진다.

 먼저 오전 10시부터는 잔디 포복과 더미 옮기기(캐리), 타이어 끌기(드래그), 타이어 뒤집기(플립), 사격 등 군부대 유격 훈련을 체험할 수 있다.

 12시부터는 방송 프로그램 강철부대 진행자인 최영재(육군특수전사령부 예비역 대위), 강철부대 시즌3 출연진인 강민호(육군첩보부대 전역), 이동규(육군첩보부대 전역), 김현영(해군첩보부대 전역), 김대성(육군특수전사령부 전역)과 함께하는 유격 체험 경기(레이스)가 진행된다. 

 또한, 강철부대 출연진과의 소통을 위해 사인회를 비롯한 질문·답변의 시간, 그리고 함께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공간(포토존) 등도 운영된다.

 이후 저녁 6시부터 8시까지는 군인, 경찰, 소방관 등 제복근무자와 국민 등 5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복근무자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공연이 이어진다. 공연에는 가수 송가인·최예나·송하예·알리·두자매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대한 세부 프로그램은 2023 강철캠프 누리집(www.gangcheol.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체험과 공연 관람은 무료로 진행된다.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은 “국민들의 편안한 일상과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묵묵히 맡은 바 임무를 다하고 있는 제복근무자들의 희생과 헌신을 우리는 늘 기억해야 한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제복을 입은 분들이 존중받고 예우받는 문화가 사회 곳곳에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6.13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며
호국보훈의 달의 의미6월, 호국보훈의 달이 되었다. 호국(護國)은..
깜짝뉴스 더보기
경로당 식사제공 주5일로 확대…7~8월 냉방비 별도 지원한다
정부가 어르신에게 식사를 제공 중인 5만 8000개 경로당의 식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