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향군성명, "공영방송의 본분을 망각한 KBS를 강력 규탄한다"

Written by. konasnet   입력 : 2019-03-25 오후 2:19:21
공유:
소셜댓글 : 8
twitter facebook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는 25일 KBS-1TV가 지난 3월 16일 방송한 「도올아인 오방간다」의 내용과 관련한 규탄 성명을 발표했다.

 향군은 이 날 ‘공영방송의 본분을 망각한 KBS를 강력 규탄한다’는 제하의 성명을 통해 “KBS가 최근 공영방송으로서의 본분을 망각하고, 의도적(녹화방송)으로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한미동맹을 훼손하고 있는데 대해 분노하며, 이에 1천만 향군의 이름으로 KBS를 강력 규탄한다”고 밝혔다.

 향군은 성명에서 KBS-1TV가 “지난 3월 16일 방송한 「도올아인 오방간다」에서 도올 김용옥이 대한민국 이승만 초대 대통령을 미국의 ‘괴뢰’라고 불렀으며 ‘국립묘지에서 파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또 ‘전 국민이 일치단결하여 신탁통치에 찬성했으면 분단도 없었을 것’이라고 하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공영방송인 KBS는 대한민국 건국의 주역이며 한반도의 공산화를 막고 한미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하여 대한민국의 평화와 안정을 보장하는데 큰 업적을 남긴 이승만 대통령을 폄훼하고 모욕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탄생과 자유민주체제를 부정하는 것이며 한미동맹을 폄하하는 것으로 공영방송으로서 있을 수 없는 치명적인 과오를 저지른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향군은 “KBS는 도올 김용옥의 터무니없는 주장에 동의하는가? KBS가 방송한 통일은 어떤 통일인가? 그리고 이러한 주장에 대한 입장은 무엇이며 잘못된 주장에 대해 반박하고 바로잡을 용의가 있는가?”라며 공개 질의했다.

 또 “KBS는 지난 3월 16일 도올 김용옥의 좌 편향적이고 일방적인 막말을 여과 없이 방송하여 국민들을 분노케 하고 공영방송으로서 대한민국을 모독한 데 대한 대국민 사과와 출연진들을 방송에서 즉각 퇴출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향군은 “KBS는 공영방송으로서 역할과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라”며 “국가정체성에 대한 역사를 왜곡하고 대한민국의 평화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한미동맹을 훼손하는 것은 반국가적 범죄행위다. 국민들은 바보가 아니다. 공영방송다운 방송으로 환골탈태 할 것을 엄중 경고한다”고 말했다.

 향군은 이 날 성명에서 “우리는 상기 요구사항이 조기에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1단계로 향군의 전국 조직을 이용하여 KBS 본사와 지방총국 등을 상대로 규탄대회를 이어갈 것이며, 2단계로 범국민적 ‘KBS 시청료 납부 거부 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konas)

konasnet 

다음은 성명서 전문임.

< 성 명 서 > 공영방송의 본분을 망각한 KBS를 강력 규탄한다

○ KBS-1TV는 지난 3월 16일 방송한 「도올아인 오방간다」에서 도올 김용옥이 대한민국 이승만 초대 대통령을 미국의 ‘괴뢰’라고 불렀으며 ‘국립묘지에서 파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또 “전 국민이 일치단결하여 신탁통치에 찬성했으면 분단도 없었을 것”이라고 하였다.

○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는 KBS가 최근 공영방송으로서의 본분을 망각하고, 의도적(녹화방송)이며 이념적으로 경도된 인물을 출연시켜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한미동맹을 훼손하고 있는데 대해 분노하며, 이에 1천만 향군의 이름으로 KBS를 강력 규탄한다.

○ 공영방송인 KBS는 대한민국 건국의 주역이며 한반도의 공산화를 막고 한미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하여 대한민국의 평화와 안정을 보장하는데 큰 업적을 남긴 이승만 대통령을 폄훼하고 모욕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탄생과 자유민주체제를 부정하는 것이며 한미동맹을 폄하하는 것으로 공영방송으로서 있을 수 없는 치명적인 과오를 저지른 것이다.

KBS에 공개적으로 묻는다. KBS는 도올 김용옥의 터무니없는 주장에 동의하는가? KBS가 방송한 통일은 어떤 통일인가? 그리고 이러한 주장에 대한 입장은 무엇이며 잘못된 주장에 대해 반박하고 바로잡을 용의가 있는가?

KBS에 강력히 촉구한다. KBS는 지난 3월 16일 도올 김용옥의 좌 편향적이고 일방적인 막말을 여과 없이 방송하여 국민들을 분노케 하고 공영방송으로서 대한민국을 모독한 데 대한 대국민 사과와 출연진들을 방송에서 즉각 퇴출하라.

KBS는 공영방송으로서 역할과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라. 국가정체성에 대한 역사를 왜곡하고 대한민국의 평화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한미동맹을 훼손하는 것은 반국가적 범죄행위다. 국민들은 바보가 아니다. 공영방송다운 방송으로 환골탈태 할 것을 엄중 경고한다.

○ 우리는 상기 요구사항이 조기에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1단계 : 향군의 전국 조직을 이용하여 KBS 본사와 지방총국 등을 상대로 규탄대회를 이어갈 것이며, ▸2단계 : 범국민적 “KBS 시청료 납부 거부 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  끝. 

2019. 3. 25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봉황(8512jhs)   

    공영방송 .. 공영방송이란 용어가 무색해 집니다. 결국은 정권에 휘둘려 국민의 눈과 귀를 멀게하고 있으니 ..과거 좌편향 정권에서 열심히 뛰던 사람들이 다시 고개를 들고 메스컴을 이용하여 국민을 현혹하고 있으니 ..국민들은 절대 현혹되지 않기를 바라며 노력 합시다.

    2019-03-28 오후 3:38:43
    찬성0반대0
  • 봉황(8512jhs)   

    공영방송 .. 공영방송이란 용어가 무색해 집니다. 결국은 정권에 휘둘려 국민의 눈과 귀를 멀게하고 있으니 ..과거 좌편향 정권에서 열심히 뛰던 사람들이 다시 고개를 들고 메스컴을 이용하여 국민을 현혹하고 있으니 ..국민들은 절대 현혹되지 않기를 바라며 노력 합시다.

    2019-03-28 오후 3:38:34
    찬성0반대0
  • 양주시재향군인회(oh2680)   

    요즘도 게비에스 보는 사람있나요 시청료 당연히 돌려 받아야쥬 K.B.S (Korean Broadcasting System)공영방송 이란 사실이 자랑스럽지 않다.

    2019-03-26 오전 11:24:28
    찬성1반대0
  • G-Crusader(crusader)   

    @ "서울 한복판에 마르크스 연구소를 세워야 합네다~??"ㅎ @ "이승만 박사를 국립묘지에서 파내야 합네다~??"ㅎ ...일정 수준이하의 붉은이들만... 교수질 하는 나라가 되왔단다~~!!ㅎ P.S) 이 나라의 "민주화"의 [붉은-열매들]임~!!ㅎ

    2019-03-25 오후 3:19:29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과거~~ 한신대출신 젊은목회자가 하는 애길 들었습니다...!!ㅎㅎㅎ == "우리 대학교는 다르고~ 아주 좋아요(==리버랄해요!)~?? 교내에서 음주도 할수있는 신학교에요~!!"ㅎㅎㅎ == 교회/신학교의 "민주화"~!!ㅎ (기가 막히더군요...ㅎ)

    2019-03-25 오후 3:13:01
    찬성0반대0
12
    2019.12.16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외교부, 차세대 전자여권 디자인 확정
2020년부터 발급될 예정인 차세대 전자여권의 디자인이 17일 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