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향군, 미 참전용사 '추모의 벽' 건립 성금 추가 모금키로

‘호국보훈의 달’ 맞아 기업, 전 국민으로 대상 확대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9-05-27 오후 1:28:26
공유:
소셜댓글 : 5
twitter facebook

‘추모의 벽’ 한미동맹의 상징사업으로 부각, 국익에 도움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미 참전용사 ‘추모의 벽’ 건립을 위한 성금을 기업과 전 국민으로 대상을 확대하여 추가 모금운동을 펼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향군은 지난해 9월 10일부터 금년 5월말까지 향군의 조직과 향군 회원, 참전 및 친목단체 등을 대상으로 9개월 동안 성금 모금 운동을 전개하여 5억 6천 여 만원을 모아 오는 6월 25일 워싱턴을 방문 ‘한국전참전용사추모재단’에 전달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김진호 향군회장이 합참의장 재직 당시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휘했던 존 틸러리 전 연합사령관이 최근 ‘한국전참전용사추모재단’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추모의 벽’ 건립 사업이 한미동맹의 상징 사업으로 부각되었고 올해 7.27정전협정기념행사도 국가행사로 승격되면서 미 정부 고위급 인사가 참석한다.

 ▲지난해 방미시 만난 틸러리 장군과 함께 ⓒkonas.net

 

 김진호 회장과 틸러리 장군은 1999년 1차 연평해전을 비롯하여 재임기간 중 5차례에 걸친 북한의 군사도발에 성공적으로 대처하면서 최고의 파트너십을 발휘한 바 있으며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실감한 바 있다.

 이번에는 두 번째로 양국의 예비역 단체 수장으로 다시 만나 한미동맹 강화와 6.25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추모의 벽’ 건립 사업에 ‘찰떡 공조’를 발휘하게 됨으로써 크게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향군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금으로부터 69년 전 풍전등화의 위기에서 한반도의 공산화를 막고 자유와 평화를 지켜준 전쟁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자 추진하는 ‘추모의 벽’ 건립 성금 모금을 기업과 국민들을 대상으로 전개하게 된 것이다.

 추모의벽 건립사업은 미국 워싱턴 DC 내셔널 몰에 있는 한국전참전기념 공원 내 추모의 연못을 중심으로 둘레 50m, 높이 2.2m의 원형 유리벽을 설치하여 한국전에 참전했다가 전사한 미군 3만 6천명과 배속되어 함께 싸우다 전사한 카투사 8천 명 등 약 4만 4천여 명의 이름을 새겨 넣는 것이다.

 ▲ 추모의벽 건립 예정지 ⓒkonas.net

 

 향군은 “이 분들의 희생이 없었다면 오늘의 대한민국도 없었을 것”이라며 “이 분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억하고 이제 우리가 보답해야 한다. ‘추모의 벽’ 성금모금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과 국민들께서는 대한민국재향군인회(02-417-5886)로 연락하면 된다. 법인의 기탁성금은 기부영수증을 발급해 드린다”고 밝혔다.

 모금된 성금은 전액 오는 7월 김진호 향군회장이 워싱턴을 방문해 미국 정부가 주관하는 7.27정전협정기념행사에서 기념공원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며, 성금이 목적에 맞게 쓰여 질 수 있도록 별도의 안전장치와 신뢰성을 담보할 계획이다.

 ▲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공원ⓒkonas.net

 

 향군은 “이번 기회에 보다 더 많은 기업과 국민들이 동참해 미국 참전용사들에 대한 고마움이 미국 조야와 국민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된다면 한미동맹 강화는 물론 한미관계 발전의 새로운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한반도의 평화 정착과 국익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자유민주통일 지지하고~ 연방제에 결사반대합니다~!!"...라고 답하면...국가연구소에서 취직조차 못하는 나라가...이미 10여년전의 대한민국이란다~!!ㅎㅎㅎ

    2019-05-27 오후 1:54:45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반역자들과는 사귀지도 말라~!!"Amen.

    2019-05-27 오후 1:46:00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나는 지상에 평화를 주러온게 아니요~! 오히려, 분열을 주러왔노라~!!"Amen. ...이 예수님의 이-말씀을 정확히 실천하신분은~??ㅎ 초대 이승만 장로와 군출신 대통령들뿐이었다~!! == 반공-진리~!! 할렐루야~!!

    2019-05-27 오후 1:43:38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DJ때 시작된...One-Korea 운동~??ㅎ..."우리는 하나다~!"== 원래~ 북한의 선전-구호임~!!ㅎ @ MB정권: "자유-민주통일 하겠습니다~!" vs. @ GH정권: "북한은 같은 민족입네다~!! 615도 하갔습네다~!!"ㅎ == @JI정권: "우리는 하나입네다~!! 615를 실천하갔습네다~!!"ㅎ

    2019-05-27 오후 1:41:55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요즘...이 나라에...마약이 엄청나게 퍼진것 같더군요~!!??ㅎ 두달동안 무려 1,700명을 잡아들였다던데~???ㅎ 한동안 마약사범뉴스가 너무 오래~ 안나오는듯 하더만...!!ㅎ @ 북한은...뽕-팔어서...신형-미슬~??ㅎ @ 남한은...뽕-맞고서...헤롱~헤롱~???ㅎ == "우리는 하나다~!!"ㅎ

    2019-05-27 오후 1:39:34
    찬성0반대0
1
    2019.6.19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외교부, 차세대 전자여권 디자인 확정
2020년부터 발급될 예정인 차세대 전자여권의 디자인이 17일 심의..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아빠, 아빠! 세영이 먹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