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김정은, 하노이회담 앞서 장성·군관에 “핵무력 공고히 하라” 지시

VOA, “김정은의 미북회담 목적은 핵보유국 인정”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9-06-17 오전 11:05:07
공유:
소셜댓글 : 6
twitter facebook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월말 열렸던 하노이 2차 미북정상회담을 3개월 앞두고 북한 장성과 군관에 전달한 ‘강습제강’을 통해 미-북 정상회담의 목적이 핵보유국으로 인정받는 것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비핵화’에 관한 내용은 전혀 없었다.

 미국의소리(VOA)방송이 입수해 16일(현지시간) 공개한 강습제강에 따르면, 김정은은 미국이 북한의 핵전력에 겁을 먹고 핵무기를 빼앗기 위해 협상을 하자고 수작을 걸어왔다며, 자신은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미국 대통령과의 최후의 핵담판을 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방송에 따르면 이 강습제강은 지난해 11월 북한 조선노동당츨판사에서 발간된 대외비 문건으로, 12월 둘째 주까지 대대급 이상 단위에서 특별강습을 진행할 것을 지시하고 있다.

 강습제강은 “조선노동당의 전략적 선택에 따라 결정될 미국과의 핵담판의 결과가 무엇이든 그것은 우리가 만난신고(천신만고)를 다 극복하면서 만들어낸 핵무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세계적인 핵전력국가의 위상을 드높이는 최후의 결과를 얻기 위한 첫 걸음이라는 것을 명심”하라고 지시했다.

 강습제강은 이어 “인민군대는 대원수님들께서 마련해주신 우리의 만능보검인 핵군력을 튼튼히 틀어잡고 혁명의 수뇌부를 철옹성같이 지키며 세계적인 전략핵국가의 위풍당당한 강군으로써 위상을 드높이라”고 명령했다.​

 김정은은 올해 1월1일 신년사에서 "조선반도의 완전한 비핵화"가 당과 북한 정부의 입장이며 자신의 확고한 의지라고 밝혔으나, 강습제강을 통해서는 비핵화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이 미-북 정상회담을 ‘핵담판’이자 핵보유국으로 인정받기 위한 ‘첫 걸음’으로 규정하고, 핵무력을 더욱 강화해 세계적인 핵 강국 입지를 굳히는 것을 정상회담의 목표로 명시한 것이다.

 강습제강은 그 밖에도 북한이 핵보유국임을 거듭 과시하면서 “우리의 핵무력과 전략로케트들은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에 의하여 드디어 가장 완전한 높이에서 완성되었으며 이제 우리는 자타가 인정할 수밖에 없는 세계적인 핵전략국가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전 북한 노동당 39호실 고위간부 리정호 씨는 17일(현지시간) VOA와의 전화통화에서, “강습제강은 노동당의 핵심 사상과 정책이 그대로 반영된 것이고, 나아가 김정은의 사상과 반영된 핵심적인 제강”이라고 설명했다.

 북한 39호실 대흥총국의 선박무역회사 사장과 무역관리국 국장, 금강경제개발총회사 이사장 등을 거쳐 2014년 망명 직전 중국 다롄주재 대흥총회사 지사장을 지냈으며 2002년 ‘노력영웅’ 칭호를 받았던 리 씨는 북한 당국 내부의 소식을 계속 전해 듣고 있다며, 비핵화가 아니라 오히려 핵무력을 강화하자는 지침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정읍사무국장(heng6114)   

    북한 독재자 김정은은 핵을 포기하지 않을 것 이다. 그들에게는 강력한 제재 조치를 하여야 한다.

    2019-06-18 오전 9:03:28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매-정권 따라 와따리/가따리 하는, 기독교 방송들도 함~ 보자면~~?? @ 좌빠10년: "615의 새-시대가 왔어요~! 평화가 왔어요~! 북한을 잘살게 퍼줘야해요~! 같은 민족 이에요~!"ㅎ @ MB정권: "반공-투사가 되겠어요~! 공산주의는 적-그리스도의 역사에요~!" @ GH정권: "북한은 같은 민족입네다~! 평화통일 하갔습네다~!"ㅎ @ JI정권: "모두 싹갈아 어퍼어야 해요~!"ㅎ...

    2019-06-17 오후 1:08:46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북한의 최신-선전구호~~?? == "615는 김정일의 빛나는 업적이다~!!"ㅎ P.S) 지난 20년간...제가 "인간취급"을 안해온 부류가...바로 이 [615-매국-찬동부류]이다~!!ㅎㅎㅎ @ 근데~~?? 제동이는...대체~ 무슨 인척 빽인가~?? 혹, 일성이 빽인가~???ㅎㅎㅎ

    2019-06-17 오후 12:17:21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종북-좌익들은...?? @ 518로 메어치고~~!? @ 615로 엎어 쳤는데도~~!?? 마냥 좋다고...박수질을 하는 등신-민국~??ㅎ P.S) [518과 615]에 찬동해온 부류들은...절대로~ [진성-보수-우파]가 아니란다~!!ㅎㅎㅎ

    2019-06-17 오후 12:13:40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이 모든것이...[반역-위헌-615]의 "붉은-열매들"이다~!!ㅎㅎㅎ 어쩌면...그걸 듣고~~ 다들 박수가 나오더냐~???ㅎ 나라가~?? 희대의 위헌-반역질을 해도~?? 공안을 그대로 하고~~??ㅎ 정치인을 그대로 할수있는지~~???ㅎ 이게 나라냐~???ㅎ P.S) 615때 부터~~ "영혼이 없는"... 나라와 민족이 된것이란다~!!ㅎ

    2019-06-17 오후 12:10:53
    찬성0반대0
12
    2019.9.23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외교부, 차세대 전자여권 디자인 확정
2020년부터 발급될 예정인 차세대 전자여권의 디자인이 17일 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