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향군- ROTC중앙회, 국가안보 위한 협력방안 논의

박진서 신임 ROTC중앙회장, 임원진과 향군 방문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0-01-21 오후 2:49:43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신임 ROTC중앙회 박진서(ROTC 15기) 회장은 21일 오전 임원진 15명과 함께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를 방문해 국가안보를 위해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향군을 방문한 박 회장과 임원진은 먼저 김진호 향군 회장과 환담을 나누면서 “ROTC중앙회가 향군의 친목단체로서 향군의 안보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며 “2021년 ROTC 창설 60주년을 잘 준비해 ROTC인들의 미래를 위한 도약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진호 향군 회장은 “박진서 신임회장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향군  방문을 환영한다”며 “그동안 21만여 ROTC 동문들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국가에 충성하고 국민에게 봉사하며 국가발전의 초석이 되어온데 대해 선배로서 고맙고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김진호 향군 회장이 집무실에서 ROTC중앙회 임원진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사진 중앙 가운데 김진호 향군 회장, 왼쪽 박진서 ROTC중앙회 회장) ⓒkonas.net


 또한 “향군은 국내 최대·최고의 안보단체로서 역할과 사명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안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만큼 ROTC중앙회도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향군은 ROTC중앙회 임원진들에게 일반현황을 브리핑하고 ROTC중앙회의 소개도 청취하면서 앞으로 상호협력과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논의하고 오찬을 함께 했다.

 신임 박진서 회장은 중앙대학교를 졸업하고 ROTC 15기로 임관했으며 전역 후 일흥실업을 창업해 대표를 맡고 있다. 지난해 12월 26일 ROTC중앙회장으로 취임했으며 전부터 ROTC중앙회 상임부회장을 지내는 등 동문회를 위해 꾸준히 일해 왔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0.10.27 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북한 노동당 창건 75주년 행사를 통해 본 우리의 안보현실
북한은 노동당 창건 기념일인 지난 10일 0시를 기해 대규모 열..
깜짝뉴스 더보기
밤마다 찾아오는 불청객…‘불면증’ 예방하려면?
현대인의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질병인 ‘불면증&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