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 「남북통합문화 콘텐츠 확산 주간」 운영

뮤지컬, 연극, 성악, 인형극, 정착경험 발표 등 소통과 화합의 장 열려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1-10-25 오후 1:47:59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이하 ‘센터’)는 2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남북통합문화 콘텐츠 확산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탈북민들이 정착 과정에서 겪는 심리 변화를 그린 뮤지컬 「환영(幻影)의 선물」, 남북 출신 성악가가 함께 하는 성악 공연 「우리가 하나 되기까지」, 남북 주민들 간 이해와 공감의 과정을 그린 연극 「동행」 등의 사전‧사후 공연 행사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탈북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 대상 음악극‧인형극, 탈북 주민의 정착 경험 사례 발표 대회, 센터 프로그램에 참가한 남북 주민이 함께 하는 문화 예술 활동 발표회 등 남북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다양한 형태로 경험할 수 있는 행사들이 남북통합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또한 1층 로비에서는 기념품과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직접 만든 공예품 전시가 이루어지고, ‘책으로 떠나는 평화통일 기행’이라는 주제로 책을 추천하는 시간과, 착한(着韓)봉사단 소속 탈북민과 남한 주민들이 함께 탈북민과 독거 노인 등 생계 위기 가구들을 대상으로 김장 김치를 만들어 전달하는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 또는 방역 수칙에 맞추어 프로그램별로 제한된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지며, 비대면 프로그램은 행사 이후 센터 누리 소통 매체(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통일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잘 알려지고, 이를 통해 더욱 많은 탈북 주민과 남측 주민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나아가 평화와 통일을 체험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4.12 금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2024 자유의 방패(FS) 연합연습 시행 성과와 가치
러시아-우크라이나전쟁 장기화 지속과 이스라엘-하마스분쟁의 ..
깜짝뉴스 더보기
행안부, 내년 1분기 중 6급 이하 국가공무원 2000여 명 직급 상향
정부가 내년 1분기 중 직급조정을 반영한 직제 개정으로 6급 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