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향군성명] 정부는 북한의 연이은 미사일 도발에 강력 대응하라!

Written by. konas   입력 : 2022-01-17 오후 2:06:30
공유:
소셜댓글 : 5
facebook

  대한민국재향군인회(회장 김진호, 이하 향군)는 지난 5일부터 17일까지 북한이 연이어 네차례의 미사일 도발을 감행한데 대해 정부는 강력 대응하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에서 향군은 “북한의 도발에 대하여 미국을 중심으로 한 UN안보리의 결의 위반으로 규정하고 추가적인 제재에 착수하는 등 강력히 대응하고 있는 반면 위협의 당사국인 우리 정부와 군은 매우 안일한 대응으로 일관하고 있어 국민적 불안을 가중시키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정부와 군은 북한의 도발의도를 명확히 파악하고 긴밀한 한미공조를 바탕으로 군사대비태세를 강화하고 북한의 도발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대응책을 강구하라”고 강조하고, 아울러 “각 당 대선후보들은 차기 집권시 군 통수권자로서 북한의 도발에 대한 입장과 대북정책에 대한 견해를 국민에게 명확히 밝힐 것”을 요구했다.

 향군은 이어서 “국민들은 북한의 도발의도와 오늘의 안보현실을 올바로 인식하고 국론을 하나로 결집하여 국가안보역량을 강화하는데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간곡히 촉구했다.(konas)

<향군성명 전문 >

정부는 북한의 연이은 미사일 도발에 강력 대응하라!

❏ 북한은 새해 들어 지난 5일을 시작으로 오늘 아침까지 네차례에 걸쳐 미사일 도발을 감행하였다. 북한이 이번에 발사한 극초음속 미사일은 기존의 미사일 방어체계로는 추격과 요격이 사실상 불가능하여 게임체인저를 달성할 수 있는 무기체계로 평가받고 있다.

❏ 이러한 북한의 도발에 대하여 미국을 중심으로 한 UN안보리의 결의 위반으로 규정하고 추가적인 제재에 착수하는 등 강력히 대응하고 있는 반면 위협의 당사국인 우리 정부와 군은 매우 안일한 대응으로 일관하고 있어 국민적 불안을 가중시키고 있다.

❏ 따라서 국내 최대의 안보단체인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는 북한의 연이은 미사일 도발을 강력히 규탄하고 도발 책동을 즉각 중지할 것을 엄중히 촉구하며 1천만 향군회원의 이름으로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힌다. 

❍ 첫째, 정부와 군은 북한의 도발에 강력히 대응하라!
   북한이 금년 들어 연이은 네 번의 도발을 감행하였으나 국제사회의 인식과 달리 안이하게 상황을 판단하고 특별한 조치없이 침묵으로 일관한 채 대화에만 치중하고 있어 국민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다. 
   따라서 정부와 군은 북한의 도발의도를 명확히 파악하고 긴밀한 한미공조를 바탕으로 군사대비태세를 강화하고 북한의 도발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대응책을 강구하라. 

❍ 둘째, 대선후보는 현 안보위기에 대한 인식과 대응책을 명확히 제시하라!
   국민들은 확고한 안보관을 가지고 북한에 대해 할 말을 할 수 있는 후보를 원하고 있으나 현재의 대선정국은 안보가 실종되어 국민들이 크게 우려하고 있다. 
   따라서 각 당 대선후보들은 차기 집권시 군 통수권자로서 북한의 도발에 대한 입장과 대북정책에 대한 견해를 국민에게 명확히 밝힐 것을 요구한다.

❍ 셋째, 국민은 국론을 결집하여 국가안보역량을 강화할 때다!
   국가안보는 국가의 운명과 국민의 생존권이 직결된 문제다. 북한이 최근 대선정국을 틈타 연이은 미사일 도발로 위기를 고조시켜 국민불안을 가중시키고 국론분열을 획책하고 있다. 
   따라서 국민들은 북한의 도발의도와 오늘의 안보현실을 올바로 인식하고 국론을 하나로 결집하여 국가안보역량을 강화하는데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간곡히 촉구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최대의 안보단체인 1천만 향군은 앞으로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범국민 안보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것이다. 
안보문제는 진보와 보수, 여와 야, 남녀노소가 있을 수 없다. 정치권과 국민 모두가 안보문제만큼은 한 방향, 한 목소리로 국론을 결집하여 안보역량을 강화하는데 총력을 경주해 나갈 것을 간곡히 호소합니다. 

2022. 1. 17

대 한 민 국 재 향 군 인 회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보수는 무슨 얼어죽을 보수타령이냐~? 이젠~ 진보가 아니면 살아남기가 어렵겟당~!ㅋㅋ"ㅎ(==맠스-Kim; JI정권-출범직후~!!ㅎ) + "맞스모이이다~!! 진보가 조은것입네당~!!"ㅎㅎㅎ(==조벨스). P.S) 일본-만화영화~ "마~자~아~용~!!"ㅎ 이라고, 혹시 아세요~???ㅎㅎㅎ

    2022-01-17 오후 4:12:42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518이 민주화 운동이 아니라는 미친놈들이 잇다~!!"ㅎ(=맠스-Kim) + "맞스모이이다~! 518은 민주화-운동 이이모니이다~!!"ㅎ(=조-벨스). P.S) 지구상에~ [518-민중민주-피바다-폭력혁명론]을...[민주화]라고~? 찬양하는 저능-또라이애들은...only 북한과 남한(좌빨 + 위장보수)애들 뿐이란다~!!ㅎ

    2022-01-17 오후 4:10:00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온-지면을 돌아당기면서리...온-누리를... [민주화]하려는...? 인본주의-사탄은 어디메 잇는가~??? == 바로~~ Hell-Chosun에 잇다더구나~!!ㅎ

    2022-01-17 오후 4:06:53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질문자: 국정원의 수십억불 북핵-조공-여적/이적행위를 조-슨상님께선...어케 보시나용~??ㅎ @ 조벨스: "민주니깐~ 다~! 갠차나용~!!"ㅎㅎㅎㅎㅎ...갠차나~용~! 갠차나~용~용~!

    2022-01-17 오후 4:05:31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모든것을 [민주화] 해야 하는 겁네다~!!ㅎㅎㅎ + @ [민주]니간~~ 다~ 갠찮스모니다~!!ㅎㅎㅎ ...바로~ [사탄의 논리]이란다~!!

    2022-01-17 오후 4:03:59
    찬성0반대0
1
    2022.8.14 일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광복절과 국가안보
국가안보는 대내‧외적 위협으로부터 국가가 추구하는 가..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