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이종섭 국방부장관, 중앙보훈병원 국가유공자 위문

국가 위해 헌신한 선배 전우들에게 감사와 위로 뜻 전해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2-06-23 오전 10:35:07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22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중앙보훈병원을 방문하여 입원 중인 국가유공자들을 위문하고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감사를 표했다.

 이날 위문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선배 전우들에게 감사와 위로의 뜻을 전하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별도의 접견실에 이루어졌다.

 이 장관은, 제2연평해전에서 전사한 故 윤영하 소령의 부친이자 해군 장교로  1970년 6월 서해 영흥도 북방 해안에서 간첩선을 나포하여 인헌무공훈장을 수훈한 윤두호님(80세, 예.대위)과, 젊은 나이에 입대해 월남전에 참전하여 현재 뇌경색으로 재활 치료 중인 고인선님(74세)을 만나 쾌유를 기원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 장관은 윤두호 님에게 “대를 이은 헌신에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선배님과 故 윤영하 소령같이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 덕분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고인선 님에게 “대한민국은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을 더욱 따뜻하게 살피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예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장관은 유근영 중앙보훈병원장을 비롯한 보훈병원 의료진과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보훈은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대한 보답”이며, “보훈대상자분들께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내 가족 같이 세심하게 진료해줄 것”을 당부햐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7.14 일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군 마약범죄 근절을 위한 제언
국제사회와 마찬가지로 대한민국도 마약범죄가 급증하여 ‘..
깜짝뉴스 더보기
치매환자·발달장애인 실종예방…‘배회감지기’ 4590여 대 신규 무상 보급
민관이 협력해 치매환자와 발달장애인의 실종을 예방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