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육군 지상군 페스티벌, 10월 2일 계룡대 일대서 개최

아미타이거 4.0 시범, DMZ 특별 기획전 등다양한 볼거리 제공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9-09-25 오후 12:58:22
공유:
소셜댓글 : 5
twitter facebook

 육군이 주최하는 전군 최대 규모의 축제, ‘지상군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계룡대 비상활주로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강한 육군, 자랑스러운 육군, 함께하는 육군’이라는 주제로 전시, 체험, 공연 등 40여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아미타이거(Army TIGER, 기동화ㆍ네트워크화ㆍ실시간 초연결ㆍ초지능화 기술로 강화된 육군의 미래 전투체계) 4.0과 연계한 미래전투체계를 구체화하여 시범을 보이고 DMZ 특별 기획전을 전시하는 등 첨단과학군으로 도약하며 미래를 열어가고 강한 힘으로 평화를 뒷받침하는 육군의 모습을 선보인다.

 주요 테마별 3개의 대형 전시관이 운영되는데 ‘강한 육군관’에서는 드론봇 전투체계, 워리어 플랫폼, 아미타이거 4.0 등 미래 육군의 전투체계와 관련된 내용을 전시하며 ‘자랑스러운 육군관’에서는 병영생활관 체험, 3D 기술을 적용한 전투복 계측, 해외 파병부대 소개 등 육군의 발전상과 세계적 위상을 보여준다.

 ‘평화누리관’에서는 지난 4월 전쟁기념관에서 전시된 <강한 국방이 열어가는 평화의 길> DMZ 특별 기획전을 확대 전시한다. 화살머리고지 발굴 유품전시, 철수 GP 철조망에 ‘평화기원 리본 달기’ 행사 등을 더해 9.19군사합의에 대한 국민적 이해와 공감대를 확산하고 든든한 대비태세로 평화를 지켜가는 우리 군의 노력과 역할을 국민에게 알린다.

 ‘기동시범장’에서는 강한 육군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미래 전투상황, 한‧미연합 특전사의 고공강하·패스트로프, 장비 기동 등의 시범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미래 전투상황 시범은 아미타이거 4.0을 구체화해 드론과 무인차량, 무인로봇 등 미래 육군의 전투체계를 활용한 전투 상황을 생생하게 시연한다. 드론과 무인정찰차량의 정찰정보가 실시간 공유되는 상황에서 타격드론이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작전요원들이 산악오토바이, 소형전술차량 등 경량화된 기동장비를 활용해 작전을 펼치는 모습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외줄 도하, 레펠 하강, 장갑차‧모터사이클 탑승 등 체험 프로그램과 수색견 ‘달관이’가 참가하는 군견운용 시범, 군악‧의장대 공연, 태권도 시범, 국방TV 위문열차 등 다채로운 공연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군 장병과 일반인이 모두 참여하는 육군참모총장배 드론 경연대회와 전국 유소년 드론 축구대회는 높은 관심 속에 예선이 진행되고 있으며 행사 기간 중 결선을 치른다.

 이번 페스티벌은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일부 체험 프로그램은 인터넷 홈페이지(www.armyfest.or.kr)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지상군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행사기획단(☎042-550-5320∼2)으로 문의하면 된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땅굴을 찾겠다고 하면...대통령 자리도 날아가더라는~~!!ㅎㅎ @ "땅굴은 Fact가 아닙네다~???"ㅎㅎㅎ...아주~ 말을 180으로 잘바꾸고~ 우끼는 사람들만 잘커요~!!ㅎ 한반도는...!!ㅎ

    2019-09-25 오후 2:18:40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얼마나...삼엄한/살벌한...좌빨-10년이었는지...???ㅎ 위장-보수나/좌빨들에겐...진짜~ 헤븐-조선으로 변모한거란다~!!ㅎ 반역-위헌-615이후~~ 20년만에...!!ㅎ P.S) 난데없는...공산당과의 평화-통일이나 외치고 있고~~!!ㅎㅎㅎ 한심해서 말이 안나온다~!!ㅎ

    2019-09-25 오후 2:12:13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좌파10년시절...?? 국방부 모 땅굴-탐지과장님이...남굴사와 컨택을 시도했다가~??ㅎ 대형-덤프트럭에 의해서...사당동?인근인가에서...교통사고로 처리되기도 했단다~!!ㅎ

    2019-09-25 오후 2:08:44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아가들은 잘모르겠지만...진짜~ [반공-애국-인사들]은...조용히 사라져갔단다~!!ㅎ (나도~ 잘은 모르지만~!) 정지용씨라는...자랑스런~~ 국군-하사관출신의 [땅굴문제-최고의 전문가]는...전역후~ 땅굴문제에 사재를 털어 매진하다가...암살로 의심되는 정황으로, 이미~ 좌파10년시절에 죽었고...!!ㅎ 그후로도...많은 애국자들이...이땅을 떠나야만 했단다~!!ㅎ

    2019-09-25 오후 2:05:28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한국의 청소년들에게~~!ㅎ 미안한 애기하지만...??ㅎㅎㅎ 계룡대 근처에선..."땅굴문제"...뭐~? 이런거 말했다간...?? 아저씨처럼~ 간첩으로 몰~릴수도 있단다~!!ㅎㅎㅎ 조심해라~! 국빵부내에도...또라이들 많단다~!! 조공원만 그런게 아니란다~!!ㅎ 12년전의 실화란다~!!ㅎㅎㅎ

    2019-09-25 오후 2:02:55
    찬성0반대0
1
    2019.11.13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외교부, 차세대 전자여권 디자인 확정
2020년부터 발급될 예정인 차세대 전자여권의 디자인이 17일 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