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백악관 부보좌관 “북, 사이버 활동으로 미사일 개발자금 1/3 충당”

“北 자금 조달 더 위험하고, 더 비용 높고, 더 어려워지도록 계획”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2-07-29 오후 2:01:31
공유:
소셜댓글 : 1
facebook

 미국의 앤 뉴버거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사이버·신기술 담당 부보좌관은 북한이 해킹 등 사이버 활동을 통해 미사일 개발 자금의 3분의 1을 충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RFA(자유아시아방송)에 따르면 뉴버거 부보좌관은 28일 미국 민간연구기관인 신미국안보센터(CNAS)가 ‘사이버 보안 위협 및 정보 공유’를 주제로 주최한 온라인 대담회에서, “북한 미사일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개발과 많은 미사일 발사는 우리에게 우선순위”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이는 우리가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강조하면서, 미국은 북한의 자금 조달이 더 위험하고 비용이 더 많이 들며 더 어려워지도록 더 많은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뉴버거 부보좌관은 “(북한은) 지속적으로 기술을 혁신하면서 사이버 활동을 통해 자금을 갈취하고 피해를 입히는 데 필요한 최신 기술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뉴버거 부보좌관은 지난 25일부터 사흘 간의 한국 방문 일정 중 북한이 사이버 활동을 통해 미사일 개발자금 조달을 더 어렵게 만들기 위해 어떻게 협력할 것인가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앞서 미 국무부는 지난 27일 미국의 주요 기반 시설에 대해 사이버 공격을 가하는 북한 해커에 대한 정보 제공자에게 1,000만 달러라는 거액의 포상금을 지급한다고 밝힌 바 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김대중-동무가...최소 30억$ + MH-동무가...또 추가요~! + JI-동무도...얼마나~???ㅎ @ JI-정권말...수상한 자금 수조원들이...일본/홍콩/미국등으로 흘러나갓다잖습네까~???ㅎ 금/코인과 관련되엇다는 사설-회사들을 통해서~? 해킹도 잇겟지만...! 이런 남한내에서의 우회-지원금도 살펴조시라요~!! 필리핀에선..민노총이...카지노도 한다던데~!!?ㅎ

    2022-07-29 오후 2:46:52
    찬성0반대0
1
    2022.9.30 금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국군 74년의 역사와 그 역할의 중요성에 대하여
국군의 역사는 그 나라의 역사와 함께한다. 올해로 창설 74돌을 ..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